글. 편집실 자료. 세종시청 기업지원과
지역 사회를 사랑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활동들이 따사로운 세상을 만들어 가고 있다. 세종시민의 손으로 직접 만든 따사누리의 이야기다.
따사누리는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 정보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세종시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이자 플랫폼으로 보면 됩니다. 2022년 7월 1일 정식으로 오픈했어요. ‘따사누리’라는 이름은 시민 공모를 통해 지어졌어요. 한글 ‘따사로움’과 ‘누리’의 합성어로, 사회적경제가 서로를 잇고 지역사회에 따뜻함을 전한다는 의미입니다.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경제는 자본주의 시장경제가 발전하면서 나타난 불평등과 빈부격차, 환경파괴 등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한 대안으로 등장했습니다. 이윤의 극대화가 최고의 가치인 시장경제와 달리 사람의 가치를 우위에 두고 사회문제 해결을 중심으로 생각하는 경제활동입니다.
사회적경제기업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다양한 기획전과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또한 시민들과 공공기관이 질 좋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요. 아울러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수익을 다시 지역사회에 환원해 선순환 경제구조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종 지역의 사회적경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 시민들에게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사회적경제기업에는 사업 추진에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신규 사회적경제기업들에게 따사누리 가입을 안내합니다. 그리고 그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죠. 오프라인 및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공공기관과 지역주민들에게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킬 수 있는 행사 등을 진행합니다. 따사누리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시면 따사누리와 관련된 최신 정보나 소식들을 빠르게 접할 수 있어요.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기업들이 따사누리 플랫폼에 상품 카테고리를 이용해 상품 정보를 등록합니다. 세종시에서 직접 생산하고, 유통하는 기업들이 함께 하기에 상품의 범위가 정말 다양합니다.
세종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 안내에 대한 문의사항은 세종시 사회적경제공동체센터 사회적경제팀(070-4400-0084)으로 연락주세요.
지역에서 사회적경제기업이 늘어난다면, 기업 구성원이 전체 이익을 공유함에 따라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정으로 경제활동 인구 역시 늘어나게 됩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의 소비와 지역 예술가의 활동 증진으로 사회의 양극화 및 돌봄·보건·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어요. 새로운 복지서비스 수요에 따른 사회안전망을 강화할 수 있는 셈이죠. 따사누리에서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따사누리에서는 시기마다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한다. 특히 지난 11월 20일부터 12월 4일까지 특급혜택을 누릴 수 있는 특별 기획전을 마련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따사누리 인스타그램과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www.dsnuri.com
@dsnuri_official